찬미예수님!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신앙생활  신자가 되려면  예비신자교리반
   천주교 신자가 되시려면 세례를 받으셔야 합니다
세례를 받으려면 천주교의 교리와 교회 생활에 대하여 소정의 교육을 받아야 하며 세례후에는 교회의 구성원인 신자로서 하느님의 은총안에서 맡겨 주신 사명을 다하며 생활하게 됩니다.

신자가 되기 위한 이 교육을 ´예비신자 교리´라고 하며, 성당에서는 신부님, 수녀님, 교리교사들이 가르치고 있으며 교육기간은 대략 6개월 정도입니다. 천주교 신자는 누구나 성당(천주교의 일정한 신자 공동체로서 신부님이 상주하며 신자들을 보살피는 지역)에 소속되며, 따라서 천주교에 입교하시려면 자기가 거주하는 곳을 관할하는 성당에 먼저 찾아가시면 됩니다.성당 사무실에 가시면 입교 및 ´예비신자 교리´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예비신자 교리안내
예비신자 입교식(1월, 5월, 9월)에 참석합니다. (※ 예비신자 교리 담당자 및 봉사자 혹은 예비신자교리반공지 참조)
입교식 후에 예비신자 교리 등록은(2주 동안) 교리 수업일 해당 강의실에서 접수 가능합니다. (인도 해주신 신자분들과 함께 교육 가능합니다.)

교육기간 및 시간
6개월 과정, 매주 1회 2시간

예비신자 준비물
증명사진 1장

출석의 중요성
출석에 어려운 상황이 생기면
- 예비신자 교리반 담당자와 면담 후에 다른 요일반으로 편입합니다.
결석이 생기면
-봉사자로부터 다른 교리반 수업시간을 안내 받아 보강합니다.

※ 출석카드는 매시간 지참하여 교리 출석, 주일미사 참례 확인을 받습니다.

   통신교리 및 인터넷교리
통신교리는 여러 가지 사정 때문에 성당에서 하는 교리반에 나가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 우편과 인터넷으로 하는 예비신자 교리교육 프로그램입니다.

※ 통신교리를 수료한 후 오류동성당에서 세례를 받고자 하는 경우, 3개월가량 출석수업을 받으셔야 합니다.